겨울 방학이 시작되면서 성형수술을 계획하는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다. 이는 내년 3월 입학을 앞두고 있는 예비대학생들이 겨울방학 기간을 활용해 자신의 외모에 변화를 주고자 하는 경우가 많아서이다.
이들이 주로 고려하는 성형수술은 앞트임, 뒤트임 등 트임성형인데, 트임성형은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이목구비의 변화에 따른 부담감이 적고 자연스러운 변화를 기대할 수 있어 폭 넓은 연령대에서 적용 가능하기 때문이다.
트임성형은 윗트임, 앞트임, 밑트임, 뒤트임으로 나눠지는데, 자신에게 알맞은 방법으로 수술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술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숙련된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개인에게 알맞은 눈매 모양이나, 트일 수 있는 공간을 충분히 고려하고 분석하여 정확한 수술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필요하다.
CDU 청담유성형외과 채수욱 원장은 “눈성형을 진행할 때 병원 선택에 있어 비용을 가장 큰 판단기준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, 이런 선택은 불만족스러운 결과를 이어지고 재수술이 필요할 수 있어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하더라도 의료진의 경험과 경력, 병원 시스템을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만족스러운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”고 조언했다.
또한 눈성형의 경우 수술 후 출혈, 감염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증상 정도는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다. 이를 숙지하고 수술을 진행해야 하고 수술 후 불편함이 느껴진다면 해당 병원을 찾아 빠른 조치를 받아야 한다.
저작권자 © 뉴스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출처 : 뉴스페이퍼(http://www.news-paper.co.kr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