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NewsPoint = 이호준 기자] 날씨가 추워지고, 수능이 끝났다. 이 시기에는 방학기간인 학생들과 수능이 끝난 이들이 성형수술에 대해 상담하기 위해 병원을 찾는 경우가 적지 않다. 특히 최근에는 부모들이 성형외과를 알아보고 같이 오는 경우가 많은데 그 동안 수험생이라는 신분으로 하지 못한 것과 입학 전 외모 콤플레스를 개선하고자 하기 때문이다.
그 중에서도 눈이 전체적인 얼굴의 분위기와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큰 역할을 하기 때문에 눈성형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은 편이다.
하지만 눈성형은 저렴한 수술비용이나 이벤트에만 기준을 두거나 무분별한 수술이 이뤄질 경우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 또는 수술 부작용이 발생할 우려가 있어 병원 및 의료진 선택에 신중해야 한다.
눈성형은 쌍꺼풀의 유무, 눈의 크기와 길이, 모양 등에 변화를 주어 세련된 눈매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수술로 이 같은 방법에는 쌍꺼풀 수술, 트임 수술, 눈매교정 수술 등이 있다.
쌍꺼풀 수술 방법 중 ‘매몰’은 피부에 1~2mm 정도의 미세한 절개 방법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흉터가 거의 남지 않으며 부기가 비교적 빠르게 빠진다. 상대적으로 절개법보다는 회복이 빠르고 자연스러움을 강조하는 것 역시 기대 가능하다.
같은 매몰법이라도 포인트 수에 따라 방법이 달라지는데, 수술 전 의료진과 상담 때 환자 자신의 니즈를 파악하고 정확한 진단 하에 수술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. 쌍꺼풀 매몰법은 자연스럽고 부기가 많지 않지만, 단점으로는 잘 풀린다는 속설이 있었지만 수술 방법에 따라 결과도 달라지기도 한다. 포인트의 개수를 늘려 9포인트 강화된 매듭으로 묶으면 단단하고 풀리지 않는 자연스러운 매몰라인을 기대할 수 있다.
또 매듭이 일반 매몰법보다 강하다고 해서 오랜 회복기간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. 기존의 매몰법과 마찬가지로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의료용 봉합사를 매몰시켜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수술 방법이기 때문에 20분 정도면 시술이 가능하다.
출처 :
뉴스포인트(NewsPoint)(http://www.pointn.net)